입주한 집 야칭: 92000엔
입주한 집 관리비: 7500엔
입주한 집 노선 및 지역: 東京メトロ丸ノ内線・都営地下鉄大江戸線 本郷三丁目駅
Q1. 어떤 방법을 통해서 일본 집을 알아보셧나요?
일본 부동산사이트 통해서도 찾아보다가 워홀 비자로 입주가능한 물건인지 매번 확인하고 하는게 번거로워 알아보던중 한인부동산(라*즈홈즈,U*JAPAN,재팬홈즈 등)에 문의했습니다.
Q2. 이 집을 선택한 큰 이유는 어떻게 되세요?
부동산에 부탁드린 조건은 이 안에서 추려서 말씀드렸지만(급하게 구하면서 요구사항이 너무많아서) 제가 원했던 조건을 거의 충족하는 물건 이였습니다.
역까지 도보 10분이내 → 5분이내
주요도심(신주쿠,시부야,이케부쿠로) 전철 30분 내 →
이케부쿠로,긴자,롯폰기 환승없이 30분내외
신주쿠,시부야 + 자주가는동네(다이칸야마, 오모테산도, 나카메구로,키치조지) 환승 1회 30분 내외
목조건물 X → SRC
2층이상 → 11층
건축년도 2000년 이후의 매물 → ○
야칭 + 관리비 10만엔 이하 → 99500엔
슈퍼, 편의점 도보 5분내 다수
북향 X→ 동향
도시가스 → ○
테라스 → ○
화장실, 욕실 따로 → ○
실내세탁기설치 가능 → ○
가스렌지 2구이상 → ○
우편,택배보관함 → ○
24시간 쓰레기배출가능 → ○
시키킹,레이킹 없는매물(안되면 시키킹없는매물) → X 시키킹,레이킹 월세 1달분
Q3. 집이 마음에 든점 몇가지 알려주세요!
일단 입주한 첫날 들어왔을때 부터 집 컨디션이 좋다라는 생각이들었어요.
일주일 정도 살아보고 느낀점은 일단 도보 5분거리에 역, 편의점, 슈퍼, 드럭스토어, 음식점, 카페 다 있어서 생활하기 좋은환경인거 같아요.
두번째, 예전에 일본에 거주 했을때 살던집은 택배보관함이 없었어서 주문한 물건 받을때바다 집에 있거나 매번 재배달 신청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확실히 편했어요!
그리고 24시간 쓰레기 배출가능한거 진짜 큰 장점이예요. 좁은 집에 요일 놓쳐서 쓰레기 못버리고 하면 자꾸 쌓이고 하면 냄새나고 자리차지하고 스트레슨데 제때제때 버릴수 있는 점 큰장점입니다!
Q4. 반대로 이 집의 개선하면 좋겠다 생각한것을 알려주세요!
개선할점 이라기보다는 야칭이 조금만 더 저렴하면좋겠다….? 정도….?
Q5. 주변 환경 등 어떤 느낌을 받으셨나요?
Q3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도보 5분거리에 역, 편의점, 슈퍼, 드럭스토어, 음식점, 카페 다 있어서 자취하기 좋은 동네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보 20분권내에 도쿄대학, 우에노공원, 도쿄돔(도쿄돔시티)도 위치하고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을거같아요.
마지막으로 도쿄 집 구하는 분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하고싶은 말은?
집은 최대한 빨리 찾아보시는게 원하는 조건에맞는 좋은 방 구하실 수 있으실거같아요. 생각보다도 물건이 더 빨리 빠지므로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으면 바로바로 문의해보시고 빠른결정하는걸 추천드려요! 사람 보는눈은 다 비슷해서 내가 마음에 드는 물건은 남들도 마음에 들어합니다….
택배보관함, 24시간 쓰레기배출 가능한 물건은 삶의 질이 올라가요.
역까지 도보 15분까지 괜찮다 하시는 분들 있으신데 일본 여름에 그정도 거리 생각보다 멀게 느껴지실거예요. 될수 있으면 5분권내로 추천드려요.
여러 부동산에서 추천 받아봤는데 개인적으로 재팬홈즈가 제일 괜찮은 매물이 많았습니다. 다른부동산이랑 겹치지 않는 매물들도 있었어서 선택의 폭이 좀 넓었던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