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날짜 : 7월 22일 (집 문의 시기 5월 말 쯤)
도쿄 워홀을 준비하면서 한 번쯤은 이름 들어봤을만한 한인 부동산들 스*모, 미*부동산, 솔*우징, 아*르 등등 모든 곳에 같은 조건으로 문의를 드렸어요
제가 문의한 조건은 딱 3개
- 택배박스
- 엘레베이터
- 중심부 신주쿠, 시부야구까지 환승없이 45분 이내 (역에서 도보 15분 이내)
그 많은 한인 부동산에 문의를 넣었지만 마음에 드는 물건은 나오지 않고 어중간한 연락만 받고 있을 때 재팬홈즈에 연락을 드렸습니다.
위와 같은 조건 3가지를 말씀드렸더니 바로 물건을 정리해서 보내주셨는데, 왠걸 첫 트라이만에 제가 말한 조건을 모두 부합하고 제 마음에 쏙 드는 물건을 찾아주신겁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예약을 걸고 바로 계약 진행을 했죠 ㅎㅎ
제 집 야칭은 관리비 포함 8.1만엔 정도이고 초기비용은 대략 3.5배 정도 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쿄매트로 후쿠토신선
이케부쿠로 15분
신주쿠 20분
시부야 25분
환승 없이
집에서 도심까지 이렇게 가까운데 이정도의 초기비용과 야칭이면 저는 아주 대대대만족입니다. 그리고 동네 분위기도 엄청 좋아요, 주변에 초등학교 중학교가 많고 유치원도 많아서 딱 일본 동네에서도 아이들 키우기 좋은 동네 같아 보입니다.
역 주변에는 맥도날드도 있고 제가 또 헬창이라 헬스장을 중요하게 보는데 역 주변 헬스장만 5개..!! 조건에 넣진 않았지만 얻어걸려서 개이득인 부분이죠 ㅎㅎ 바로 도보로 1분 거리에 まいばすけっと가 있어서 장보기에도 아주 수월하답니다.
편의점들은 거리가 꽤 있는 편이지만 역 주변으로 가면 많으니까 문제 없고, 또 다른 역 주변을 가면 ライフ라는 대형 슈퍼마켓도 있어서 아주 살기 좋은 동네라고 생각합니다.
입주 날짜 맞춰서 일본에 입국하니, 집 앞에서 대기하시고 저를 맞이해주신 다음 하나하나 집 설명과 계약도 진행해주셨고요 친절하게 모르는 부분이나 외국인 입장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을 알려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했답니다.
제 다른 친구들도 도쿄 워홀 준비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모두에게 재팬홈즈 추천이라고 말할 정도랍니다 ㅎㅎ 좋은 방 소개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순서대로 입주날 당시 > 어느정도 가구 배치 후 > 방에서 부엌 방향 사진 > 부엌에서 방 방향 사진 > 집 주병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