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부동산 집구할때 확인 필수! 목조,철근콘크리트 팁!

일본의 관동지역의 도쿄 집구하기에서 엣홈, 스모, 홈즈 등 일본에서 집을 구하려고 알아볼때 부동산 도면정보 및 사이트정보에

어떤형태로 지어진 건물인지 표기가 있습니다.건축물에 따라 장단점이 있고 야칭도  달라지게 됩니다.

뭐가 어떻게 다른건지 일본집 건축물 대해 장단점 및 특성을 정확하고 자세히 알아보기로 합니다.!

대체적으로 일본에서 집 지을때 자주 쓰이는  목조,철골조,RC,SRC 이 네가지 건축물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1-1.목조                    1-2.철골조                     1-3.RC                      1-4.SRC

 

1-1.목조:목조는 벽과 기등 건축물의 강도 및 지원 주요 부분을 목재로 하는 건축 구조.

일본 건물의 약 80%는 목조로 지어졌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장점:건축비용이 낮고 빨리 지을수있으며 단열성과 통기성이 높음. 습도가 높은 장마철이나 여름에는 알맞음.

 

집짓는 디자인의 자유도가 높음.

단점:나무이기때문에 흡수성이 우수하지만 부식과 노화의 속도가 빠름.내구성이 약함. 대체적으로 벽이 얇기때문에 방음에 취약함.나무이기때문에 습성상 벌레들이 좋아함.

1-2. 철골조 (Steel)  건물의 뼈대로 철골재를 사용하는 건축 구조 사용하는 강재의 두께에 의해 경량철골조와 중량철골조로 나누어집니다.

지도6의 지진에도 견딜수 있는 내진성,흰개미 등의 벌레가 목조에 비해 잘 안생김.

통기성과 단열성이 낮기 때문에 계절에따른 냉난방 비용이 더욱 들어간다.

 

1-3.RC구조 (Reinforced Concrete)강화콘크리트 RC구조는 철근으로 만든 거푸집 안에 콘크리트를 쏟아 만드는 구조.

주로 일본에서 맨션이라고 말하는 구조물이나 빌딩에 많이  사용하는 구조 입니다.

내구성이 높아 한번지어서 일본에서 오랫동안 사용합니다.

내진 및 내화성이 뛰어나서 재해에도 강한편입니다.

단열 기밀성이 높아 에너지절약에도 효과적입니다.

밀도가 높은 콘크리트로 외부의 소리를 차단하는 방음성이 좋은편입니다.

단전으로는 통기성이 낮아 결로현상이 생기기 쉬우므로 환기시스템을 잘 갖춰야합니다.

건축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만큼 집세가 비싼편입니다.

 

1-4. SRC구조 (Steel Reinforced Concrete)

철골조와 RC구조의 특징을 혼합하여 만든 구조입니다.

RC구조보다 더욱 내진과 내구성에 뛰어난 구조입니다.

철골과 철근 콘크리트 이중 구조로 되어ㅣ 있어서 RC보다 내구성,내화성,내진성 모두 뛰어나여 10층이상의 고층 맨션이나 대규모 빌딩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점은 건축물중에 비용이 가장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집구할때 건축물에 관한 중요한 팁!

1981년도 5월31일이전에는 대부분의 건물이 진도5정도까지 견딜수있는 내진설계 건물이 많았습니다.

1978년도 무렵에 미야기현의 지진을 계기로 진도5정도의 건물이 파손되는 경우가 생기기도하여

1981년도6월1일이후에 지어진 건물은 신내진공법 진도6,7정도까지 견디는 내진설계 기준으로 지어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