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집 구하기 후기|연말 급하게 구한 미나미센주 1DK 입주 인터뷰

입주한 집 야칭:
8만7천엔

입주한 집 관리비:
3천엔

입주한 집 노선 및 지역:
도쿄도 아라카와구 미나미센주
히비야선, 조반선 등

Q1. 어떤 방법을 통해서 일본 집을 알아보셨나요?
기숙사를 나오는 상황이었고 시기가 연말이라서 급하게 집을 구해야했습니다.
여러 사이트를 눈여겨 보던 중 한국어 지원이 되고 매물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알려주는 재팬홈즈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2. 이 집을 선택한 큰 이유는 어떻게 되세요?
우선 목조 건물이지만 최근에 건축되었다는 점과 한국에서도 자취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봤을 때 깔끔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1DK인 경우 가스레인지가 1구 이상인 집은 잘 없는데 이 집은 2구여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Q3. 집이 마음에 든점 몇가지 알려주세요!

  1. 깔끔한 주거 공간

  2. 조용한 동네 분위기

  3. 역에서 도보 6분 거리

Q4. 반대로 이 집의 개선하면 좋겠다 생각한것을 알려주세요!

공간은 어쩔 수 없지만 주방 쪽 복도가 좀 더 넓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목조 건물이라 소리가 울려서 그런지 층간 소음도 살짝 있었습니다.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었어요.
독립세면대가 주방 바로 옆에 붙어있는데 그게 조금 불편하다고 느꼈습니다.

Q5. 주변 환경 등 어떤 느낌을 받으셨나요?
전에 살던 기숙사가 전철이 지나가는 바로 옆 건물이어서 이중창이어도 소음이 꽤 들렸어요.
이사한 집은 동네분위기가 조용해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재택근무가 많아서 집에 머무를 시간이
많기때문에 조용한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쿄 집 구하는 분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하고싶은 말은?

집은 항상 기간의 여유를 두고 구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너무 급하게 구하는 바람에 이사까지
너무 정신이 없었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면 어느 순간 안락하고 편안한 집이 생길거에요.
재팬홈즈처럼 담당자분이 친절하게 도움도 주시니 걱정하지 말고 좋은 집 구하실거에요!